초등 사고력수학 팩토 3a 리뷰와 나눔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초등수학

초등 사고력수학 팩토 3a 리뷰와 나눔이벤트

by gomsu 2019. 12. 24.








초등 창의 사고력 수학 팩토 레벨3 A 리뷰

 

리뷰가 끝난 교재는 나눔 이벤트를 하겠습니다



영상 댓글 또는 곰쌤수학 블로그에 대글로 참여해 주시면 추첨을 통하여 나눔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찍기 좋게 교재를 뜯었는데 제본하여 보내 드리겠습니다.

 

 

교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교재에 대한 더 좋은 활용법이 있다면 앞으로 영상 또는 블로그에서 활용법도 공유 하도록 할께요.

 

 

팩토 레벨 3A 과정은 측정 퍼즐 수 파트로 되어 있습니다.

 


3A 과정은 3~4학년 학생이 시작하면 괜찮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측정에서 도형의 둘레의 길이를 구하는 방법은 6학년때 배우는 도형의 둘레를 조금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 같네요.

 



도형이 깍이거나 파인 부분을 처음 접할 때는 힘들어 하는 학생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각각의 도형을 그림으로 조금더 자세히 설명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아보이네요.

 


도형의 이해와 문제 풀이 접근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눈금이 지워진 자로 잴 수 있는 길이는 중1 삼각형이 되는 조건과도 연관성이 있고 중2 경우의 수와도 연관성이 있는 파트에요.

 

 

각각의 경우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사고력 발달에도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는 파트라 생각됩니다.

 

 

길이와 마찬가지로 잴 수 있는 무게도 무게를 더하고 덜어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하나 하나의 경우를 구하는 과정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런 문제들이 규칙 찾기 문제를 해결 할 때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111

 

2. 퍼즐 파트는 수학적 논리와 공간 능력도 향상 시킬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일부의 그림으로 커다란 모양을 추축하거나 그림의 일부로 큰 도형을 채워넣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큰 도형을 채워 넣는 문제도 공간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성냥개비 연산은 퀴즈같은 느낌이지만 생각을 많이 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아이들도 수학퀴즈처럼 문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수를 연결하는 문제는 이 시간을 즐기면서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규칙을 찾아서 선을 연결하는 방법이기에 규칙을 찾는 문제의 기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퍼즐 파트는 아이들이 즐겁게 접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 숫자 카드로 수 만들기는요 경우의 수에서도 많이 활용이 되요.

 

경우의 수는 중2 과정에서도 나오고 고등 확률과 통계에서도 활용이 되요

 

수를 배열하거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수의 크기와 수와 숫자의 개념도 이해가 더 잘 될 듯 하네요.

 

 

조건에 맞는 수 구하기는 수의 개념과 방정식의 개념도 연관성이 있어 보이네요.

 

수와 숫자에 대한 다양한 이해를 도와 줄 수 있는 좋은 부분이네요.

 

 

교재는 사고력 수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을 법한 내용이네요.

 

팩토 레벨 3A 사고력 교재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집에서 학습 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초등 사고력 수학 팩토 3A 리뷰와 중학 고등의 연계과정 곰쌤수학 곰쌤의 나눔이벤트입니다


팩토 수학 장점이 참 많은 교재인것 같습니다


각 파트별로 중고등 연계과정도 설명해 두었습니다


 나눔이벤트는 블로그 또는 영상에 댓글 달아 주시면 나눔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