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수학 문자를 식으로 나타내기와 식의값
본문 바로가기
중등수학

중1수학 문자를 식으로 나타내기와 식의값

by gomsu 2019. 5. 7.

#중1수학

#수학무료인강

#수학어플


중1 수학 문자와식과 식의값 단원입니다.


일단 문자를 식으로 나타내기


초등학교에서 사용하는 □, ☆, ◇등과 같은 도형이 들어갈 자리에  x, t,a 등으 문자를 사용하여 나타내기만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어떤수를 주어진 문자로 바꾸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부분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대입이라고 하면 주어진 수를 문자대신 바꾸어 놓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 부분을 잘 이해하고 풀기 위해서는 정수와 유리수 계산이 숙달이 되어야 합니다.


곰쌤은 정수와 유리수 계산을 좀 많이 학습하게 하는 이유는 연산으로 부터 자유로워야 모든 계산을 실수 없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의값의 활용 부분은 주어진 문제에 식을 작성한 후에 문자대신 수를 대입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중학교 수학은 기본문제들은 틀이 있기 때문에 기본문제는 유형별로 익혀 놓는게 수학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려워 하는 부분중 하나가 분수/분수의 형태입니다.  번분수라는 것을 몰라도 풀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과정에 나오는 자연수 나누기 자연수 형태처럼 나누기를 분수의 형태로 바꾸어서 계산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s라고 할때,  이런 문제는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고, 정수와 유리수 계산을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도 중요합니다.


음수의 식의 대입은 될 수 있으면 (  ) 괄호를 넣어서 계산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제 역시 분수의 형태입니다.


분수 나누기 분수의 형태로 바꾸어서 차근차근 계산하다가 보면 문제 풀이의 오류를 줄 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개념과 문제 풀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8283046


문항별 문제풀이를 앱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중이기는 합니다^^  관심있으신분은 댓글에 주소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