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 블로그 배우거나 같이 연구 할사람?
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 블로그 배우거나 같이 연구 할사람?

by gomsu 2016. 10. 3.

블로그 같이 해 볼 사람?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제작 문의 주시면 


곰쌤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가끔 블로그를 같이 하자고 


곰쌤이 권유를 합니다.


생각보다 좋은점 많습니다.




곰쌤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다른 홈페이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시작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5일마다 충주 공설시장 옆에서 열리는


민속5일 풍물시장 홈페이지도 관리합니다.


충주 5일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또 충주 맛집, 멋집, 블로그를 하면서 다녀본


집을 모아서 만들어 보는 충주 상가 모음 


홈페이지도 새로 제작중입니다.


구경하러가기

관심 있으신 분은 연락주세요!!^^


게다가 무료 인강도 만들어서 올리고


원생전용 학습 체크용 인강 페이지도 있습니다.


곰쌤수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 여러가지 합니다.


수업 준비가 끝나고 하루 종일 수업후에


보통 야간에 두세시간씩 작업을 합니다


잠은 도대체 언제 자는지! 


다들 궁금해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 첫번째는


나도 노력하는데, 나도 아직 꿈을 꾸어 나가고 있는데


"너희도 새로운 도전을 했으면 한다." 입니다.


나는 몰해도 1등급안에는 들었어?ㅋ


고기도 1등급만 먹어.......


우리 제자들도 몰 해도 모두 1등급이었음 좋겠다


움직이지 않고 몬가를 얻으려 하지 않았음 좋겠다.



두번째는 나의 일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두꺼운 앨범속에 사진을 집어 넣어 놓고


추억을 되새겼는데 지금은 그렇게 할 필요도 없이


블로그 하나면 내가 만들었던 추억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공부하게 됩니다.


내가 어떤 포스팅을 할때


알지도 못하면서 다른 사람도 읽을 수 있는 


글을 쓰지는 않습니다.


그 글을 쓸때 공부하게 됩니다.


최근에 아시아나 항공 oz733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사실 비행기가 다 똑같은 것 같지만 종류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기종을 한번더 찾아보고 포스팅 하게 되지요


지식이 생각보다 많이 쌓입니다.


또한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도 신경이 쓰여서


책을 보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네번째 공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내가 공부한 양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오전에 목표량을 적고


오후에 확인해서 목표량을 체크 하면 


스스로 자기 주도 학습도 가능합니다.


다섯번째는 수익성과도 맞물립니다.


네이버에 애드센스700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광고 클릭만으로 월 700만원을 버는 사람


포스팅이 연결될 것입니다.


사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내가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해서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꾸준히 3개월 이상 운영한 사람만이 


광고 수익이 가능해 집니다.


유튜브수익은 애드센스 등과 함께


클릭과 시청 등으로 발생합니다.


이것 역시 블로그 만든 처음부터 가능한 얘기는 아닙니다.


수익성 블로그는 다음에 얘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생각보다 조금은 귀찮은면도 있고


할일도 많지만 해 놓은 글들을 보면 


그 때 그 기억들도 다시 떠오르고


몬가 내가 발전해 나가는 기분도 들어서


정말 좋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다들!!^^


필요하시면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곰쌤도 파워 블로거에 도전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