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쌤수학블로그 :: 충주 엔진오일 미션오일 교체 급발진점검 역전공업사 자동차정비



얼마전 일이 있어 장거리운전을 다녀 왔습니다.



다녀오던 중에 잠시 휴게 소에서 주차를 하고 P에 두고 시동을 끄려고 하는데 갑자기 rpm이 급하게 올라는 경험을 했습니다.


가속 패달을 밟지도 않았는데 알피엠이 3천까지 올라 가는 경험을 했습니다




갑자기 차가 튀어 나가는 아닌지 하는 불안감이 생기더군요



이런게 급발진인가.



급발진 사고는 이런식으로 나면 정말 통제가 안된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라이브 D나 후진 상태에서는 알피엠이 정상인데 중립 또는 파킹 상태에서는 rpm이 3천가까이로 급하게 올라 갔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엔진오일도 교체하고 정비도 받아야 겠다고 생각해서 방문한 곳이 충주 자동차 정비 역전카센터였습니다.





충주역 앞에서 보면 잘 보이는 장소인데 가로수에  가려서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들어가는데 사장님 친절하게 인사하면서 나오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하~~바쁘다는 핑계로 자동차 신경을 안썼더니 먼지 쌓인것좀 보세요ㅜㅜ


예전에 차를 그렇게 아낄때는 일주일에 한번 직접 손세차도 했던 애마인데 요즘은 먼지 속에서 사는 듯 합니다.



엔집 덮에 왼쪽에 보이는게 엔진오일 점검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요즘 장거리를 좀 다녔는데 엔진 출력이 좀 안나오는거 같아서 엔진 오일을 교체하러 간게 목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점검 딱 해주시더니 아직 교체 시기 안지났다고.  에어 필터도 깨끗하다고 양심적으로  영업하시는 사장님한테 감동!!



보통 장사한다고하면 고객이 교체해달라고 하면 교체 시기가 안되었어도 교체해줄텐데 진짜 양심적인 사장님 최고!!





엔진 오일 교체는됐고 급발진 차량처럼 알피엠 올라가는 점검 해달라고 했더니  딱 진단 나오신다면서 아이에스씨 필터를 청소해 주시네요.




차량이 오래되면 접지가 잘 안되서 그럴수 있다고 급발진까지는 일어 나지 않는다고 안심도 시켜 주십니다.








알피엠이 급하게 올라가는건 엔진 쪽이라서 수리 비용 많이 나올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간단 청소로 마무리!!





수리 점검 받고 와서 증상이 확 사라졌습니다.

인터네 검색해보니 중립으로 놓은 상태에서 알피엠을 5천이상 올리면 괜찮다고 하는 민간요법(?)을 사용해 봤을 때는 일시적으로 잡힌듯 했는데 이렇게 점검 수리 받으니 증상이 사라 졌습니다.



엔진 오일 5천키로 마다 갈아주면 좋다고 하십니다.   



제 차의 현재 상태는 엔진 오일 미션오일 3천키로 정도 더 타고 오라고 양심적으로 진단해 주셨습니다.





너무 친절하고 명확히 잘 잡아주셔서 그동안 교체 안했던 엔진출력이 좋아지고 자동차연비도 좋아지는 점화코일을 교체 했습니다.



자동차 부품 교체시기는 보통 엔진 오일 미션오일은 교체 시기마다 교체 하는데 점화 코일도 5만키로 이상에서는 갈아주는 것도 출력을 높히는데 좋다고 합니다.




점화 코일을 ㄱ 자 부분과 심지가 멀어지면  멀어 질수록 출력도 떨어지고 안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점검 받고 점화코일 교체 했는데 차량이 힘도 좋아진 느낌이고 미세하게 떨리던 느낌도 사라지고 가장 중요한 알피엠 급상승도 사라 졌습니다


급발진의 공포에서 해방된 느낌!!







착한 가격에 정비와 점검도 받고 사장님 친절하시고 기분좋게 점검 받고 나온 역전카센터 후기였습니다.




Posted by gomsu